티스토리 뷰

  

-

 

카카오뱅크 - 모임통장 개설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 모임통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 써보려고 해요

 

 

 

 

 

 

 

 

 

 

나이가 들고 사회 생활을 할 수록 여러 모임들이 생겨나는 것 같아요! 매번 더치페이 하기도 힘들고.. 그렇다고 돌아가면서 사는 것도 한계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주기적으로 만나는 모임들은 회비를 걷어서 쓰죠 ^^

정리하는걸 좋아하는 제가 주로 총무(?) 역할을 맡고있습니다! 아주 중요한 역할이에요. 금전적인 문제는 서로 예민해질 수 있는 부분이기때문에 투명해야하죠, 좋은 취지로 모았다가 서로 멀어지면 안되잖아요.

 

은행에서 모임통장을 개설하려고 하면 '모임 회칙 등..'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꽤 있더라고요..

그렇게까지 만들기엔 좀 번거로워서 저는 개인통장을 사용하는대신 엑셀에 정리를 열심히 해두었어요. 근데 회비를 사용할 때마다 매번 보내주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않고 모임 멤버들이 입출금 내역을 보고싶을 때마다 바로 볼 수 없다는 게 조금 불편했어요. 그러던중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이 나온 걸 보고 내심 얼마나 반갑던지..ㅎㅎㅎ

 

 

그래서 모임 멤버들과 상의후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개설해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기존에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어서 새로 계좌를 만들지 않았어요. 기존에 있던 계좌를 모임통장 계좌로 전환할 수 있더라고요?  (세상편함)

 

 

 

 

 

 

 

 

 

 

 

 

 

 

 

 

 

 

 

 

 

 

 

 

 

 

 

 

지금 시작하기를 누르면 계좌를 새로 개설할건지, 기존 계좌를 사용할 건지 나오는데요, 저는 기존계좌를 사용할거니까 모임통장으로 전환을 눌렀습니다. 그럼 위에 빨간박스처럼 '모임통장'으로 통장명이 변경 돼요!

1년정도 모았는데 벌써 200만원이 훌쩍 넘었네요 ^^ (뿌듯)

 

 

 

 

 

 

 

 

 

 

 

 

모임통장을 개설했으면 모임멤버들을 초대해야겠죠? 카카오톡 그룹방에 한번에 초대를 보낼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카카오 뱅크를 사용하지 않는 친구라면 앱을 설치한 후 들어와야해요!!! 계좌는 개설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앱은 꼭 깔아줘야 합니다! 하나둘씩 모여요~~~

 

 

 

 

초대된 모임 멤버들이 들어오면 보이는 화면이에요. 기존에 제가 사용했던 입출금 내역은 보이지 않죠? 모임통장이 개설된 후의 내역들만 보이기 시작합니다! 만약 기존 거래들까지 다 보였다면.. 아마 새로운 계좌를 개설했겠죠~~~

 

 

 

 

<모임멤버가 보는 화면>

 

 

 

 

 

 

 

 

 

 

 

 

 

아래는 모임주인 저한테 보이는 화면 입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했던 거래내역들까지 다 나오는거 보이시죠? ㅎㅎㅎ

 

 

 

 

 

 

 

 

<모임주한테 보이는 화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면 모임통장에 바로 회비를 입금할 수 있어요. 우측하단에 '회비입금'이라고 보이시죠?

저는 카카오 페이에 연결해둔 타은행 계좌만 있어도 바로 입금이 되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개인이 사용하는 

카카오 뱅크 계좌가 있어야지만 앱에서 바로 회비입금이 가능합니다. 일단 저는 계좌를 하나 더 개설하진 않고 타은행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회비입금을 해야겠어요^^

 

 

 

 

 

 

 

 

 

 

사실.. 뭐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만드는 법이 어렵고 그렇지는 않아서 많이 설명드릴 게 없네요.. (땀땀;;) ㅎㅎㅎ

모임주가 계좌를 개설한다 - 모임 멤버들을 초대한다 - 끝 .....(?) 어려운 점 없으니 다들 쉽게 만드실 수 있어요!!!

지금 카카오 뱅크에서 모임통장을 개설하면 이모티콘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인데 날짜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다들 서둘러보세요~

 

 

 

 

 

 

 

 

 

 

 

 

이모티콘 못받아서 한참을 찾다가 받았더니 사용기간이 15일이라는 점.. 조금 아쉽네요......... 한달도 아니고ㅠㅠ

이모티콘은 카카오 뱅크 계좌가 있어야지만 제공된다하니 확인하시고 받으세요 ^^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하나 더!!! 사실 이모티콘보다 '모임 지원금'이 더 x 100 기대됩니다(!!!!!!!!!!) 왠지 저희 모임이 지원금을 받을 거 같은 느낌?

ㅋㅋㅋㅋㅋㅋㅋ 꼭!!! 받았으면 좋겠네요.  (단, 지원금은 모임주만 신청가능하니 모임주분들은 놓치지말고 꼭 신청하세요! 그래도 지원금은 저의 것....★)

 

 

 

 

 

 

 

 

 

 

 

 

 

 

 

 

카카오 뱅크 계좌없는 친구.. 꼭 한명쯤은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갠톡하세요. 그리고 천원 받으세요.

만들면 천원이 바로 카카오 뱅크 계좌로 입금~

 

 

 

 

 

 

 

 

 

 

 

 

 

카카오 뱅크 계좌가 모임통장 계좌밖에 없는 저... ㅎㅎ 모임계좌에 천원이 들어가버렸어요.. 메모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카카오 뱅크니까 아래 메모를 남기고 천원을 타은행 계좌로 옮겨둬요. 히힣

 

 

 

정말 간단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설하기!!! 아직 오랜시간 사용하진 않았지만 벌써부터 편리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ㅎㅎ 모임 회비를 투명하게 관리해서 좋은 모임들 쭉~ 이어가고 싶네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