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칸디다 질염 원인 궁금하신가요? 이 질염은 가임기 여성 50~75%가 두 명 중 한 명이 겪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에 걸리게 되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가려움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냄새, 작열감, 배뇨통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칸디다 질염 원인과 증상, 자연 치유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칸디다 질염 원인

칸디다 질염은 곰팡이균인 칸디다 알비칸스 균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염입니다. 이 균은 대장과 항문 주변에 서식하는 곰팡이로 건강한 몸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문제가 있을 경우 곰팡이가 과도하게 많아지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 당뇨병
  • 항생제 사용
  • 경구 피임약 사용, 임신
  • 면역력 떨어졌을 때
  • 비만

이 외에도 꽉 끼는 바지를 입거나 팬티 라이너를 자주 갈지 않을 경우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항상 청결을 유지하는 게 좋겠죠?

2. 증상

흰 치즈처럼 질 분비물이 나오고 간지러움과 작열감, 성교통, 배뇨통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가려움증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한데요. 가렵다고 긁을 경우 쓰라리고 아프며 방광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칸디다 질염으로 의심될 경우 산부인과를 방문해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칸디다균 도말검사, 배양검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 진료비는 약 3,000~5,000, 약값 5,000원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3. 치료

많은 분들이 산부인과 가는 것을 창피해하고 칸디다 질염 자연치유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해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산부인과를 방문해 검진을 받고 약 처방받아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 2~3일 정도면 사라집니다.

 

 

칸디다 질염 치료는 국소요법으로 클로트리마졸 500mg 질정 1회 용법 또는 경구요법 플루코나졸 150mg 1회 용법이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칸디다질염 원인 및 증상, 자연 치유, 치료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알아본 증상들을 겪고 있다면 하루빨리 병원을 방문해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초기증상 뇌수막염

세균과 바이러스부터 보호해주는 면역력이 무너지면 여러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대상포진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최근 5년 사이 대상포진 환자가 크게 늘

greenyum.tistory.com

 

 

담낭암 원인, 초기증상 및 생존율 알아보기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담석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담석이 담도를 막아 담낭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담낭암은 5년 생존율이 낮고

greenyum.tistory.com

 

 

 

두부 다이어트 효능 2주 만에 9kg 감량한 김희철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미국에서 두부와 김치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국 대표 일간지 <뉴욕 타임즈>에서는 두부를 살이 찌지 않는 치즈라 표현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두부는 83%의 수분과

greenyu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