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세균과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 아닌 기생충으로 인해 발생하는 성매개감염증입니다. 대부분 여성 질환으로 알고 있지만, 남성에게도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트리코모나스 질염 원인,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리코모나스(Trichomonas)는 여성의 질 또는 남성의 전립선, 요도에 기생하는 기생충입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자료에 따르면 척추동물·곤충·연체동물 등 200여종 이상의 숙주에게서 발견되고 있으며, 전체 20~40대 여성의 20%에게서 기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원인 및 증상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발생되는데 대부분 관계를 통해 전파됩니다. 한 해마다 약 18천 만명이 감염되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전립선 분비물이 살트리코모나스 작용을 해 대부분 무증상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일부 남성에게서 통증이나 가려움증, 배뇨 시 작열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염의 종류

 

여성의 경우 질 분비물이 다량 발생하거나 간지러움, 배뇨 시 통증, 악취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미미하게 나타나 늦게 발견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골반염과 다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파트너와 함께 비뇨기과 또는 산부인과를 방문해 원인을 찾고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치료법

트리코모나스 질염 치료법은 원인균만 찾아도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병검사(STD검사)를 통해 트리코모나스 질염이 맞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트리코모나스 치료비용은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모두닥에 따르면평균적으로 55,000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출처 : 모두닥

 

일반적으로 메트로니다졸(항원충제)과 같은 약물을 복용하면 짧게는 2~3, 길게는 7일이면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연치유가 가능해도 재발의 우려가 높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트리코모나스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증상을 방치할 경우 생식 기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급적 빨리 병원을 방문해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갈색냉 원인 시큼한 냄새 나는 이유는?

평소와 다르게 갈색냉이 나와 깜짝 놀라셨나요?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은 생리 전후로 하얀 냉이 평소보다 많이 나오는데요. 간혹 갈색이나 빨간색을 띈 냉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greenyum.tistory.com

 

칸디다 질염 자연치유, 원인, 증상 알아보기

칸디다 질염 원인 궁금하신가요? 이 질염은 가임기 여성 50~75%가 두 명 중 한 명이 겪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에 걸리게 되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가려움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냄새, 작열감,

greenyum.tistory.com

 

남자 HPV 바이러스 검사비용, 증상, 자연소멸 가능여부 알아보기

HPV 바이러스란 무엇일까요? Human papillomarvirus의 약자인 HPV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입니다. 주로 여성의 질 안에 살면서 생식기 암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알려져 있는데요. 목욕탕 등 공공장소에서

greenyum.tistory.com

 

댓글